뉴욕한인회 2023 차세대 리더십 컨퍼런스

뉴욕한인회(회장 김광석) ‘2023 차세대 리더십 컨퍼런스’가 지난 11월 30일 뉴욕한인회관에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차세대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뉴욕한인회가 주최.주관하고 재외동포청이 후원한 것으로, 초청 연사는 김지호 셰프와 김한송 셰프, 김씨 마켓 라이언 김 대표가 함께 했다. 김지호 셰프는 “성인이 돼서 미국에 왔고 이민자로 미국에서 살아남기위해 남다른 시선을 가지려고 힘썼다”며, “삶은 어려움과 도전으로 가득차 있다. 치열한 경쟁이 있는 환경에서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다른 곳을 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한송 셰프는 “한식이 세계적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소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며 “한식이 패스트 캐주얼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한식의 더욱 적극적인 가치 창출과 성장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발전에 조화와 창의성, 다양성과 유연성 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강연자인 김씨 마켓 라이언 김 대표는 “이루고 싶은 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도 이룰 수 있다”며 “지금은 연관이 없어 보이는 일이라도 열심히 하다보면 어느 순간 원하는 일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열정이 이끄는 대로 가능한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김지호 셰프는 미쉐린 2스타의 MoMa 박물관 더 모던 레스토랑의 헤드 셰프를 거쳐 미쉐린 1스타 주막반점과 또바(DDOBAR)를 운영 중이다. 김한송 셰프는 미 조리사협회 총주방장 심사위원 및 총주방장, 다수의 매거진에 음식 칼럼을 연재 중이며, Handsome Rice 식당을 운영 중이다. 김씨 마켓 라이언 김 대표는 미국시장에 한국의 프리미엄 식품을 엄선해서 온라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김광석 뉴욕한인회장은 “참석자들로부터 행사 개최에 대한 감사인사를 많이 받았다. 앞으로 우리 차세대들이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는 장을 뉴욕한인회가 나서서 마련해 이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이는 커뮤니티 내 협력과 연대감을 증진시켜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Tags:
,